본문 바로가기

LPGA 소식

[LPGA] 2018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트 레이디스 스코티시 오픈 프리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018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트 레이디스 스코티시 오픈(Aberdeen Standard Inverstments Ladies Scottish Open)이 이번주 개막합니다. 다음주 메이저 대회인 브리티시 여자 오픈을 앞두고 스코틀랜드에서 열리는데요. 시차 적응에도 도움이 될 듯한 대회입니다. 작년 챔피언인 이미향 선수 외에 메이저 대회 2연속 우승을 노리는 박성현 선수, 다음주 브리티시 여자 오픈 작년 우승자 김인경 선수 등이 출전합니다.



대회정보

- 일정 : 7/26(목) ~ 7/29(일)

- 장소 : 걸랜 골프 클럽(Gullane Golf Club, 스코틀랜드)

- 총 상금 : 150만 달러

- 우승 상금 : 22만 5천달러


역대 우승자


2018 애버딘 역대 우승자


이 대회는 원래 유럽여자프로골프(LET) 투어 대회였는데요. 작년부터 LPGA에 편입되어 LPGA 공식 기록으로는 이미향 선수가 유일한 우승자입니다. 지난해 이미향 선수는 마지막날 선두와 6타 차 공동 6위에서 출발했지만 6타를 줄이면서 대역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미향 선수는 이 대회 우승으로 통산 2승을 기록했지만 이후 우승이 아직 없는데요. 올 시즌도 탑10 진입 단 한 차례에 컷탈락만 6번 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타이틀 방어를 하면서 감을 다시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LET 대회일 때에는 스코틀랜드의 카트리오나 매튜(Catriona Matthew) 선수가 2011년과 2013년에 두 차례 우승한 기록이 있습니다.


한국 출전 선수(총 13명, 가나다순)

강혜지, 고진영, 김세영, 김인경, 김효주

박성현, 신지은, 양희영, 유소연, 이미향

이정은5, 최운정, 허미정


이번 대회에는 작년 우승자 이미향 선수를 비롯해서 13명의 한국 선수가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지난해 브리티시 여자 오픈 우승자 김인경 선수도 참가해서 다음주 타이틀 방어를 위한 예행 연습을 합니다. 지난 메이저 대회인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박성현 선수는 바로 다음 대회에서 컷탈락을 한 이후의 출전인데요. 지난 3월 텍사스 클래식 우승 후 3연속 컷탈락을 했었는데, 이번 대회에서는 같은 상황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세계랭킹 1위 박인비 선수는 다음주에 열릴 브리티시 여자 오픈에 전념하기 위해 불참합니다. 박인비 선수는 올 시즌 남은 메이저 대회와 KLPGA 스폰서 대회 등에 집중한다고 하는데요. 다음주 박인비 선수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한국 선수 1라운드 출발시간표


2018 애버딘 1R 출발시간


이번 대회에서는 10번 홀 출발 없이 1번 홀에서만 출발합니다. 때문에 현지 시간으로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3시 40분까지 조편성이 되어 있습니다. 폭염이 기승인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스코틀랜드는 20도 정도로 경기하기 딱 좋은 날씨인 것 같고 여름이라 해도 길어 이런 식의 경기 운영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와 8시간 차이가 나기 떄문에 첫 조는 오후 2시 30분 시작하고 신지은 선수는 두번째 조에 편성되어 2시 40분 출발합니다. 디펜딩 챔피언 이미향 선수는 3시에 출발하는데 조편성이 디펜딩 챔피언을 배려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메이저 대회 2연승을 노리는 박성현 선수는 이 대회 2011년과 2013년 우승한 카트리오나 매튜(Catriona Matthew), 미셸 위 선수와 오후 8시 10분에 출발합니다.


김세영 선수와 김효주 선수는 바로 뒷조에서 폴라 크리머 선수와 함께 경기하고, 바로 뒤에서 고진영 선수가 이어갑니다.


중계일정 ▶ JTBC 골프에서 전라운드 생중계합니다.

1R : 7/26(목) 22시~

2R : 7/27(금) 21시 45분~

3R : 7/28(토) 22시 45분~

FR : 7/29(일) 22시 45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을 하지 않고 누를 수 있는

하단의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