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PGA 소식

LPGA 기아클래식 2라운드 결과 및 3라운드 조편성 : 이미림 공동 2위

 

LPGA 기아클래식 2라운드 결과입니다. 미국의 크리스티 커 선수가 오늘 3타를 줄이면서 공동선두에서 단독선두로 뛰어올랐습니다. 노장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꾸준한 경기력을 선보이는 대단한 선수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미국선수들이 힘을 내고 있습니다. 모 마틴 선수 역시 오늘 2타를 줄이면서 단독 2위에 자리잡았고, 오스틴 언스트, 재키 스톨링 선수와 렉시 톰슨 선수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10위까지의 순위입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꾸준한 성적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전인지 선수가 오늘 1타를 잃으면서 선두자리를 내주었지만 여전히 10위 안에 들어 남은 2라운드 동안 우승의 가능성을 놓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이미림 선수와 허미정 선수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이미림 선수는 1, 2라운드에서 각각 4타씩 줄이면서 8언더파 공동 2위에 올랐으며, 허미정 선수는 오늘 무려 5타를 줄이면서 공동 4위까지 점프했습니다. 박성현 선수 역시 루키답지 않은 노련함으로 어제 오늘 착실히 줄여가며 Top10에 들었습니다.

 

 

이미림 선수의 2라운드 스코어카드입니다. 10번홀에서 출발하며 버디로 산뜻한 출발을 보이며 버디만 3개를 했지만, 다시 보기 3개를 범하며 후반 5번째홀까지 타수를 줄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남은 4개홀에서 연속으로 4개의 버디를 하면서 총 4타를 줄여 공동 2위까지 올랐습니다.

 

 

허미정 선수의 2라운드 스코어카드입니다. 허미정 선수는 1번홀을 출발하여 버디 6개, 보기 1개의 준수한 성적으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2라운드 데일리베스트는 6언더파인데 허미정 선수의 2라운드 성적은 2위에 해당하는 좋은 성적입니다. 남은 라운드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2라운드까지의 성적표입니다. 허미정 선수와 이미림 선수의 성적이 돋보입니다. 박성현, 최운정, 신지은 선수도 3타를 줄이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김효주 선수와 박인비 선수는 조금 아쉬운 2라운드였습니다. 안시현 선수는 아슬아슬하게 컷통과를 했습니다. 올시즌 우승이 있는 양희영 선수는 타대회에서는 아쉬운 성적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대회에서 컷탈락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를 했던 아마추어 성은정 선수 역시 컷통과에 실패했습니다.

 

 

골프팬들에게 조금은 충격이 될 수 있는 것이 세계랭킹 1위의 리디아고 선수의 컷탈락입니다. 리디아고 선수의 데뷔 이래 2번째 컷탈락이라고 합니다. 오늘 JLPGA투어에서는 이보미 선수가 무려 3년 4개월만에 컷통과에 실패를 했는데요. 영원한 1위는 없는 것 같습니다. 반면 리디아고 선수의 세계랭킹 1위 자리를 위협하고 있는 태국의 아리야 주타누간 선수는 어제 2오버파의 부진한 성적을 보여주었지만 2라운드에서 무려 5타를 줄이며 18위까지 오르며 컷통과에 성공했습니다. 이로써 리디아고 선수와의 세계랭킹 점수 격차를 좁힐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기아클래식 3라운드 조편성입니다. 2라운드까지의 순위 그대로 진행이 됩니다. 전인지 선수가 현지 시각 12시 40분(한국시간 4시 40분)에 출발을 합니다. 다음으로 박성현 선수가 1시(한국시간 5시), 허미정 선수 1시 30분(5시 30분), 마지막 조로 이미림 선수가 1시 40분(5시 40분) 경기를 시작합니다. 보통 5시간 경기를 하니 일요일 오전에 늦잠을 자고 9시쯤 일어나서 후반 경기를 즐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아클래식 3라운드 중계는 JTBC골프에서 오전 6시 15분부터 합니다. 네이버 스포츠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