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LPGA 소식

JLPGA 악사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 프리뷰 및 주요 순위 모음

JLPGA 악사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 프리뷰 및 각종 순위 모음

 

 

JLPGA 소식입니다. 지난 주 티포인트 레이디스 골프투어에서는 키쿠치 에리카 선수가 우승을 했습니다. 일본투어 첫승을 노렸던 배희경 선수는 아쉽게도 3위에 그쳤습니다. 워낙 키쿠치 에리카 선수가 잘 했기 떄문에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희경 선수의 첫우승도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주에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사흘간 악사 레이디스 골프 투어가 개최됩니다. 총 상금 8천만엔, 우승상금은 1440만엔입니다.

 

 

위의 포스터에서 보시는 듯이 디펜딩 챔피언은 바로 우리나라의 김하늘 선수입니다. 김하늘 선수는 2015년에 JLPGA에 진출해서 통산 3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2번 대회에 출전해서 2번 모두 Top10에 들만큼 꾸준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주 대회에서 타이틀을 지켜낼 지가 궁금합니다.

 

 

 

역대 우승자를 살펴보겠습니다. 2016년에는 김하늘 선수가 우승을 했구요. 최근에도 꾸준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류 리츠코 선수가 2015년, 와타나베 아야카 선수가 2014년에 우승을 했습니다. 류 리츠코 선수의 꾸준한 성적을 볼 떄마다 저는 유소연 선수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류 리츠코 선수도 꾸준한 성적으로 작년에 2승을 한만큼 유소연 선수 역시 곧 우승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에는 이민영 선수, 윤채영 선수, 안신애 선수 등이 일본투어에 진출을 하면서 일본투어를 보는 재미가 더해졌습니다. 아쉽게도 JLPGA는 생중계가 많지 않고, 경기가 끝난 뒤에 중계를 하는 것이 보통이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고 일본 내에서도 경기가 끝나고 중계를 합니다. KLPGA, LPGA와 다르게 실시간 스코어도 1시 전후로 해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우승 소식은 뉴스로 접하게 됩니다. 갤러리 유치를 위해서 이런 정책을 사용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직접 갈 수 없는 우리나라 골프팬들에게는 정말 아쉬운 정책인 것 같습니다.

 


 

이제 주요 순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메르세데스 랭킹(올해의 선수), 상금랭킹, 평균타수랭킹입니다. 일본에는 Top10피니시율이나 신인상을 따로 통계내지 않더라구요. Top10 횟수 랭킹은 있지만 아래 3가지 랭킹을 주로 보는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볼 수 있듯이 안선주 선수가 각종 랭킹에서 1위를 달리고 있네요!

 

 

메르세데스 랭킹입니다. LPGA의 올해의 선수랑, KLPGA의 대상 정도의 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선주 선수가 1위, 전미정 선수가 2위, 김하늘 선수가 5위에 있습니다. 우승 1번씩에 꾸준한 성적을 보여주면서 시즌 초반 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네요. 전미정 선수는 지지난주 우승으로 JLPGA 한국인 최다승(25승)과 누적상금 10억엔 돌파를 했는데요. 안선주 선수 역시 통산 23승으로 한국 선수들과의 통산 우승 경쟁도 흥미진진합니다.

 

 

다음으로 상금랭킹입니다. 역시 안선주 선수가 1위, 전미정 선수가 2위입니다. 5위에는 이보미 선수가 자리잡았습니다. 키쿠치 에리카 선수가 지난주 우승하면서 3위까지 치고 올라왔네요. 역시 우승 상금이 크긴 큽니다.

 

 

마지막으로 평균타수랭킹입니다. 역시 안선주 선수 1위, 전미정 선수가 2위입니다. 3위는 김하늘 선수인데요. LPGA 순위에서도 박성현 선수가 1위, 유소연 선수가 2위였지만 우승이 없었지요. 김하늘 선수도 평균타수 상위권인만큼 이번대회에서 우승을 한 번 기대해봅니다!

 

이상으로 JLPGA 악사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